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은 최근 노약자나 장애우를 대상으로 진료실이나 검사실까지 안내해 주는 ‘엔젤 콜’ 서비스를 실시했습니다. ‘엔젤 콜’ 서비스는 다른 진료과나 검사실로 이동해야 하는 외래 환자 가운데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나 장애우들을 안전하고 정확하게 목적지까지 안내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노약자나 장애우 방문시 외래 진료과나 검사실 직원이 원내전화 천이백번을 통해 ‘엔젤 콜’을 요청하면 담당 봉사자가 직접 찾아가 환자를 목적지까지 안내하게 됩니다.
InterView - 노약자
(엔젤 콜 서비스를 받아본 소감)
서울아산병원은 이번 엔젤 콜 서비스 실시를 통해 보호자 없이 방문해 병원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이나 장애우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엔젤 콜’ 서비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뤄지며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